바야흐로 K-뷰티의 전성시대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뷰티 및 드러그 스토어 방문을 하나의 관광코스로 여기는 것은 물론 국내외 대형 쇼핑사이트에서는 한국 화장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K-뷰티가 선전하게 된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대한민국의 많은 뷰티 기업들이 까다로운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일사분란하게 연구를 해온 노력이 오늘날 빛을 본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정성헌 대표가 이끄는 3일애이다. 3일애는 천연 미세침과 엑소좀을 필두로 한국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발로 뛰는 고객소통으로 니즈를 충족하고 맞춰야 한다는 신념 아래 전 세계 곳곳 돌아다니며, 한국 K-Beuaty 도약에 같이 발맞춰 성장하는 3일애 대표이사 정성헌이다.
Q. ‘3일애’라는 사명의 뜻
3일 동안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시면 아름다운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 의미는 제품의 특성과 연계가 되기도 하는데, 요즘 스피큘로 많이 알려진 천연 미세침을 전문제조하는 업체로서 새로운 세포지정을 유도해서 양파 껍질을 벗겨놓은 것처럼 피부가 바뀌면서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Q. 주요 비즈니스 영역
저희 3일애는 화장품 제조와 유통 두 가지 영역 모두 진행하고 있다. 주요 국가로는 아시아권지역인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대만 등이 있으며, 유럽, 미국 등 역시 활발하게 OEM, ODM 활동가 자체 브랜드 판매 역시 같이 진행하고 있다.
Q. 3일애의 경쟁력
천연미세침과 엑소좀을 필두로 끊임없이 연구 및 개발하는 중소벤처기업이다. 이에 미세침에 식물성콜라겐을 코팅하여, 당사만의 특허기술을 등록하였으며, 엑소좀 역시 한라봉 줄기에서 추출한 엑소좀과 흑마늘, 알로에베라에서 추출하는 엑소좀에 대한 특허기술을 개발하였다.
Q. 준비중인 신제품
먼저 의료기기영역으로 확장하고자 기획중이다. 엑소좀을 함침하여 만든 필러, 엑소좀을 코팅시킨 리프팅 실을 추가 개발하여 진행예정이다. 또한 바디슬리밍크림과 즉각적으로 PPC와 각종 셀룰라이트 분해 효과를 보여주는 성분을 조합한 슬리밍크림, 식물성콜라겐을 코팅한 미세침과 엑소좀을 함유하여 눈가주름이 펴지는 아이크림을 개발중이다. 모두 7~8월쯤에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Q. 주요 타켓충 및 고객관리
주요 타겟층은 30대 이상의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안티에이징, 주름개선, 모공축소 등의 효과에 탁월하기에 재구매율도 상당히 높다.
Q. 3일애를 접할 수 있는 경로
3일애 쇼핑몰, 혹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신다면 쉽게 접하실 수 있다.
Q. K-뷰티의 흥행
해외 굴지의 박람회에 가보면 K-뷰티가 얼마나 대단한지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다. 11월에 열리는 홍콩 코스모프로프 박람회와 3월 이태리에서 하는 월드와이드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박람회에 가보면 대한민국의 업체들이 자신의 제품들을 앞세워 많이 나와 있다. 독일, 영국, 미국 등 화장품으로 유명한 업체들이 나와 있음에도 많은 사람들이 한국 부스가 있는 쪽에 많이 몰려있다. 아무래도 제품 퀄리티를 기본이고 마케팅적으로도 더 좋은 상품을 만들려는 욕심이 있기에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한류와 K-POP도 뷰티 시장을 견인하는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Q. 해외 판매
B2C와 B2B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현지에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그 총판에 대량의 물품을 보내면 그들이 현지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또한 일본 신주쿠와 미국 조지아주에 자제 법인을 설립하여 판매를 하고 있으며, 중국, 베트남,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 완제품 및 OEM 진행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Q. 향후 계획
단기계획으로는 전세계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해서, 무역수출의 탑 1000만불 이상 달성하는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대규모의 스마트 공장을 신설하여,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좀 더 깔끔하고 안정적인 제조시설을 기획하는 것이다. 또한 의료기기 사업을 좀 더 확장시켜서 더 큰 기업으로 만들고 싶다.
Q. 경영철학
직원과 대표자가 바라보는 게 같아야만 회사가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직원들이 바라는 것과 경영자들의 간극은 어쩔 수 없이 존재하겠지만, 그 간극을 웃음과 칭찬으로서 극복하자라는 마인드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Q. 젊은 도전자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조언
목표 없이 그냥 하고 싶어서 사업시작을 했다가, 고꾸라지는 친구들을 많이 보았다. 당연히 첫 시작은 일단 부딪쳐 보는 것이다. 모든 것을 계획을 짜서 진행하기에 어렵겠지만, 그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더라도, 준비되고, 돌다리도 두드려보며 건너면서 사업을 하게 된다면, 큰 성공을 거두시지 않을까 생각한다.
Q. 강조하고 싶은 내용
스피큘이라고 불리는 미세침 성분은 굉장히 오래된 원료이다. 예전부터 이 원료를 꾸준히 고수해 왔다. 최근 들어 미세침 성분의 화장품이 흥행을 하면서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미세침 성분의 화장품을 사용한다. 우리는 식물성 콜라겐 성분인 히비스커스에서 추출한 식물성 콜라겐 섬을 코팅시켜서 만들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금 더 활발한 해외활동을 통해 우리 K-뷰티가 전 세계 최고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성장시키는데 일조하는 3일애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